- 일반상담
- HOME > 상담 및 예약 > 일반상담
종아리 근육이 넘 심해서 스트레스예요~<br> 저는 이제 고등학교 졸업하구 사회생활을 시작해야 하는데~<br> 치마를 입고 싶은데 종아리 근육때문에 치마도 못입어요 ㅠㅠ<br> 도와주세요~ 어떻게 해야 하는지 ...<br> <br> 요즘 보톡스로도 많이 한다고 하던데.. 수술과 보톡스 어떤방법이<br> 더 효과적인지 궁금합니다.<br> 수술을 하게 되면 흉터는 크게 남는지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지<br> 보톡스를 맞게 되면 효과가 언제까지 가는지 답변해주세요<br>
답변 내용 :
종아리의 근육양을 줄이는 방법은 현재 세가지 정도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가장 오래전부터 쓰던 방법은 무릎뒷쪽을 절개하고 종아리 근육으로 가는 신경을 차단하여 근육을 퇴축시키는 방법입니다.
신경차단술은 특히 다리가 곧으면서 안쪽 종아리 근육만 유난히 발달한 경우에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흉터가 남고 회복기간이 오래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다리가 곧지 않을 경우 시술후 다리가 더 휘어보이는 점도 문제이기 때문에 신중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보톡스는 근육을 마비시키는 독소로 종아리를 두텁게 만드는 근육을 마비시켜 볼륨을 줄이는 방법으로 보톡스의 효과는 대개 6개월 정도 지속됩니다.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효과를 보려면 주사후 1-2주일 정도는 지나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고주파침이 들어갈 정도의 1-2mm절개를 통해 선택적으로 근육을 퇴축시키는 방법도 이용됩니다.
이 방법 역시 흉터는 남지 않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효과는 영구적입니다. (운동을 통해 근육량이 늘어날 수는 있습니다)
병원에 오시면 종아리를 보면서 보다 자세한 상담을 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