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상담
- HOME > 상담 및 예약 > 일반상담
- 얇아진 코끝피부, 쳐진 코끝 (코 재수술)
- 2006-01-30
예전에 아는 분 통해서 코 성형수술을 한적이 있어요<br> <br> 그땐 오로지 보형물 실리콘만 넣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멍청했던<br> <br> 것 같아요. 실리콘만 넣었더니 코끝이 쳐지는것 같고,코끝 피부가 <br> <br> 얇아져서 보형물이 비쳐보여요.만나는 사람마다 코 빨리 다시 해야<br> <br> 될 것 같다고 하네요. 재수술 하게 되면 바로 할 수 있나요? <br> <br> 혹시라도 코에 염증이 생겼다거나 하면 바로 할 수 없겠지요? <br> <br> 보형물은 실리콘으로 하게되나요? 피부가 얇아지고 쳐진 코 끝은<br> <br> 어떻게 해야 될까요? 회복기간도 궁금합니다.<br>
답변 내용 :
코끝 피부가 얇아진 원인은 피부가 실리콘의 직접적인 압력을 받아 견디지 못해서입니다.
다시 말하면 피부가 견딜 수 있는 한계를 넘는 양의 실리콘이 코끝에 들어갔기 때문입니다.
코끝을 높이기 위해 많은 양의 실리콘을 올리면 코끝의 골격이 눌려 오히려 코끝은 처지고 그 위의 피부는 큰 압력을 받으므로 얇아지기 쉽습니다.
이런 경우 두가지를 염두에 두어야 하는데 하나는 코끝 보형물의 양을 줄여 피부의 여유를 회복하는 것이고 또 하나는 얇아진 코끝에 살을 보충하는 것입니다.
코끝에서는 보형물을 제거하거나 아주 조금만 쓰면서 진피지방을 이식해서 살의 양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이때 코끝의 연골 힘이 부족하다면 기둥을 대서 충분한 높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재수술의 경우 염증만 없다면 기존의 실리콘을 제거하면서 바로 할 수 있고 보형물은 실리콘과 고어텍스 중 어떤 것을 선택해도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다만 전체적으로 피부가 얇고 비친다면 고어텍스가 유리한 점이 있습니다.
만약 현재 염증이 있다면 일단 보형물을 제거하고 경과를 보면서 몇달 후 염증이 없어진 다음에 재수술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회복기간은 1-2주일 정도 예상하시면 되겠습니다.